제146회 김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김천시의회사무국

일시  2011년10월27일(목) 11시

   제146회 김천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이정하)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이정하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방청객께서는 자세를 바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46회 김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음악에 맞추어서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오연택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오연택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박보생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매일 싱그러운 생명의 향기를 뿜어내어 우리들에게 상쾌함을 주던 녹색의 산과 들은 어느새 울긋불긋 단풍으로 물들어 가을의 깊은 정취를 느끼게 하는 오늘 제146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기 그지없습니다.
  그리고 오늘 임시회에서 그동안 우리들이 평소에 고마움을 느끼지 못하면서 살아온 것에 대하여 한번쯤은 그 고마움을 생각하는 오늘이 되었으면 합니다.
  우리들이 편안하고 아름답게 삶을 영위하도록 해주는, 사람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산소를 배출해 주는 산과 들, 생명수인 물, 주거와 먹을거리를 제공해 주는 땅, 즉 우리 모두가 살고있는 아름다운 지구와 우리나라, 그리고 우리가 살고있는 김천에 대해서 말입니다.
  그래서 우리들이 살아가고 있고 또한 우리 후손들이 세세손손 편안하고 영원히 살아가야 할 아름다운 이 땅을 더욱 아름답게 보존하고 가꿔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박보생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역동의 혁신도시와 웃음이 넘치는 행복한 김천 건설을 위하여 불철주야 노력하는 시점에서 우리 시의 역점사업인 혁신도시 건설사업은 지난 8월 25일 한국도로공사 신사옥 기공식에 이어 9월 19일 교통안전공단에서도 건축허가를 받았으며 금년 중으로 6개 기관이 허가를 신청하거나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혁신도시 건설이 가일층 진전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김천산업단지, 부항댐 건설 등 우리 시의 대형 프로젝트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10월 한 달은 정말 바쁘게 보낸 것 같습니다.
  10월 6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의 김천문화 소개의 날 행사와 10월 15일 시민의 날을 맞아 시민안녕기원대제 및 기념식을 치렀고 또한 10월 22일에는 늘 한마음으로 김천시민과 김천 발전을 위하여 노심초사하는 공무원들의 화합과 단합으로 더욱 김천 발전의 계기를 만들고자 공무원 가족체육대회를 치렀으며 이 외에도 크고작은 여러 가지 문화예술 등 축제 행사가 많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내일은 경상북도 무형문화재 제8호인 빗내농악의 전승 보전으로 전통의 맥을 이어가고 대내외에 알리기 위한 제4회 빗내농악경진대회가 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있는 날입니다.
  또한 지난 10월 8일부터 2일간 전남 여수에서 개최한 제52회 한국민속예술축제에서 빗내농악경연이 당당히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려 농악 전승 보전을 대내외에 알리고 우리 시의 위상을 한층 높여주었습니다.
  내일의 행사가 성공적으로 잘 치러졌으면 합니다.
  그리고 특히 제92회 전국체전에서는 우리 시청 소속 여자농구단이 금메달을 따 명실공히 실업팀으로는 최강을 자랑하였고 국토해양부 주최 중앙일보 주관 도시대상 활력도시 부문에서 우리 시가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데 대하여 관계자 및 선수 여러분들의 노고에 대하여 격려를 보내고 아울러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모든 행사가 그렇듯이 행사의 성공은 오직 철저한 준비에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러한 모든 행사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것은 그야말로 열심히 행사 준비뿐만 아니라 진행에 온힘을 쏟아주신 우리 공무원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했으며 그동안의 노고에 대하여 진심으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박보생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금년을 2개월 정도 남겨두고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개회하는 임시회는 2012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청취와 각종 의안 심의가 계획되어있습니다.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주요업무 추진 계획과 각종 의안 심의 보고 및 설명을 최대한 성의있게 해주시고 의원님들께서는 2012년도 주요업무 추진 계획과 의안을 잘 청취하여 잘된 것은 적극 권장하여 주시고 문제가 있는 것은 철저하게 지적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2012년에는 우리 김천시가 더욱 발전되고 시민들이 웃음이 넘쳐 행복한 모습을 갖는 도시가 되도록 적극 지원과 협조가 있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지방자치단체가 진정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중앙정부의 지원도 있어야 하겠지만 우선 시민의 관심과 성원 속에서 양대 축을 이루는 집행기관과 의회가 상호 협력과 상생이 있어야만 진정한 발전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우리 모두 최선을 다하도록 합시다.
  금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금년도에 계획했던 모든 사업들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고 부진한 사업은 다시 한 번 검토하여 최선책을 강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여러분들도 몸으로 느끼시겠지만 날씨가 자꾸 추워지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동절기를 대비하여 집행부에서는 미리미리 준비를 하여야겠으며 우리 주변의 불우한 이웃들이 추위에 떨고 있지는 않은지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날씨가 점점 추워짐에 따라 지난해에 발생했던 구제역이 다시 발생할 수 있을지 모르니 미리미리 철저히 예방 방역을 하시어 우리 지역에는 구제역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임시회 개원 중 기온이 수시로 바뀌는 추운 날씨에 건강에 유의하면서 왕성한 의정활동으로 소기의 성과를 거양할 수 있도록 당부를 드립니다.
  오늘 참석하여 주신 분들과 시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드리며 우리 모두 김천시민의 행복과 김천시의 무궁한 발전을 위하여 다같이 노력합시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이정하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1시12분 폐식)


  ○출석의원수(17인)  
  오연택   배낙호   강순옥   강인술
  김병철   김세운   박광수   박찬우
  박희주   서정희   심원태   육광수
  이선명   이우청   이호근   임경규
  황병학
  ○출석공무원  
  시        장   박보생
  부   시   장   박재홍
  자치행정국장   박성규
  주민생활지원국장   진기상
  건설교통국장   김종신
  농업기술센터소장   최진태
  보 건  소 장   박문식
  ○의회사무국 직원  
  전 문  위 원   서재동
  전 문  위 원   김영박
  전 문  위 원   이상동
  의 사  담 당   이정하
  ○회의록 서명  
  의    장   오연택
  부 의 장   배낙호
  의    원   심원태
  의    원   이선명
  전문위원   서재동